프로스테믹스가 줄기세포 엑소좀 ‘셀엑소좀 앰플’ 시리즈를 미국 식품의약국(FDA) 일반의약품( OTC)에 등록했다.
프로스테믹스는 그동안 자사 생산 줄기세포 엑소좀 원료 우수성을 다수 국제학술논문에 게재해 인지도를 쌓아왔다.
미국에서는 미백·주름 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OTC로 분류하고 있다.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화장품 OTC 인증 절차가 필수다.
FDA OTC 품목군으로 등록되면 NDC 넘버(미국 의약품 코드)를 부여받아, 미국 내에서 의약외품으로 판매할 수 있다.
이번에 등록된 셀엑소좀 앰플은 프로스테믹스가 자체 기술로 생산한 세포간 신호전달물질인 엑소좀과 300여가지 성장인자를 포함하고 있는 전문가용 앰플이다.
프로스테믹스 관계자는 “셀엑소좀 앰플 시리즈의 미국 FDA OTC 등록은 ‘셀엑소좀’이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까다로운 FDA 기준을 충족시켰다는 의미”라면서 “미국과 캐나다, 서유럽 12개국과 북유럽, 동유럽, 러시아, 중동, 북중미,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시점에 FDA OTC 등록은 ‘셀엑소좀’의 세계 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전자신문 원문보기 : https://www.etnews.com/20200225000309